공지사항
7급 및 경력경쟁 시험 종료, 킴아카 21년 대비 건축구조 기본강의 종강 알림2020.10.18 01:58
  • 작성자 킴아카(kimaca)
  • 조회 17448

킴아카 입니다.^^.

낮 동안에는 따듯한 햇살과 맑은 하늘을 보면서 가을이 깊어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침,저녘에는 바람이 차고 초겨울의 날씨가 이런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 주야간에 계절이 바뀐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늘, 지방직 7급 시험과 경력경쟁시험이 있었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합격을 기대합니다.

올해 한해, 여러 시험을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이 기쁨과 슬픔, 희망과 후회를 거듭하면서 심적 변화가 많았을 것 입니다. 분명, 너무 너무 열심히 했는데, 시험장에서 만나는 시험 문제를 보면서 매우 다양한 생각이 들었을 것 입니다. 공부한 것만 나온다면 합격, 당연합니다. 그런데, 공부한 것이 너무 나오지 않을 때의 허탈감, 한편은 제대로 공부를 한 것들이 더 많이 나오면 성적은 양호하게 나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격하는 분 보다는 불합격 하는 분들이 많다는 현실을 생각해야 할 때, 합격자 발표까지 남은 기간이 너무나 무겁고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시험을 보고 난 후 다소간의 시간은 쉬면서 충전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 많은 시간에 공부를 했지만, 단 몇 시간 만에 실전을 거치고 나면 정신적 그리고 육체적 피로도가 너무나 크기 때문입니다. 오늘 시험을 보신 분들이 시험문제에 대한 궁금한 점은 교수님께학습질의  게시판에 질문하시면 상세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

오늘, 21년 대비 건축구조 기본서 강의가 종료되었습니다. 21년 시험을 대비한 강좌이며, 구조총론(설계하중 등), 역학, 철콘, 철골, 목구조, 조적구조 모두를 포함하는 강좌이고, 기초부터 심화까지를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기본서 강좌가 중요한 것은 추후 테마특강 문제풀이, 모의고사 문제풀이, 기출문제풀이 강좌를 수강하시거나 또는 기출문제를 좀 더 섬세하게 이해하기 위한 기본 이론이 여기 기본서 강좌에 모두 포함되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종합강의가 되므로 이론을 잘 정비하고 이해도가 높으면 문제풀이가 좀 더 재미있고 쉽게 접근이 될 것이고, 이를 통해 문제풀이와 함께 공부하신다면 실전에서도 큰 두려움 없이 문제를 풀 능력이 생길 것 입니다.

특히 구조총론과 구조 역학의 경우 최신 시험의 추세를 이해하고 충분한 용어에 대한 접근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학습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라 봅니다. 구조총론은 1~3문제 정도이지만, 총론에서 다루는 구조적 용어의 이해는 철콘이나 철골, 목재, 조적 등의 구조제한을 이해하는 기본이 되는 파트입니다. 한편, 구조역학은 2~3문제 정도 출제가 되지만, 제대로 학습만 한다면 3문제는 최소 확보를 하는 것이고, 많은 암기가 아니더라도 이해를 통해 성적을 확보할 수 있는 파트입니다. 한편, 철콘, 철골, 목, 조적구조의 구조제한은 이런 역학적 개념에서 접근하면 보다 쉽게 이해도를 높이는 연계가 될 것 입니다.

---------------------

전공질의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다른 교재로 학습하던 분, 다른 강좌에서 수강을 했던 분들도 계십니다.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생각한다면 판단의 고민이 되는 상담들 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테마특강 강의만이라도 더 도움이 될것이란 판단도 하실 것 입니다. 그런데, 우리 킴아카 강좌에서는 한시적으로 기본서를 포함하여 제공하는 종합반이 있어서 그 강좌를 고려하시면 좋은 판단이 될 것 이라 봅니다. 내년도 후회 없는 공부를 하신다면 새로 개정된 킴아카 교재를 통해 시작을 하는 시간이 아직도 늦지 않다고 봅니다. 킴아카 기본서 강좌는 매년 개정된 교재로 새로이 강의를 진행하고, 최신 추세에 따라서 기초부터 심화까지를 진행하게 되므로 때에 따라서는 약간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어떤 부분은 향후 시험 출제가 예상되는 부분의 강조 부분도 있을 것 입니다. 기본서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은 공부가 될 것이며, 너무 한 곳에 머무르지 않고 끝까지 가시다 보면 분명 건축구조에 대한 흐름과 내용은 보다 쉽게 정리할 것이라 봅니다.

--------------------

기본서 강좌가 끝나면, 다음 달에는 킴아카 테마특강 강좌가 진행됩니다. 20년 기출문제를 대부분 응용하여 반영하였고, 한편은 추세를 반영하여 출제할만 것들을 킴아카에서 직접 만든 다양한 문제유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마특강이 시작되기 전에 기본서 이론을 어느 정도 학습을 하신 분이라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테마특강 문제풀이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특히, 테마특강에서 제공되는 자료는 킴아카에서만 보실 수 있는 다양한 문제유형을 만나실 수 있을 것이며, 작년과 또 다른 유형의 구성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간은 흘러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시간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분명, 그 시간의 가치는 다를 것 이며, 보다 유익하게 그 시간을 활용하고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다음 시험에는 여러분이 합격자가 되실 것 입니다. 합격을 하고자 하는 분, 합격을 목표로 정진하는 분, 그래서 주어진 시간안에 시험에 나올만한 적합한 전공 공부를 하는 분에게는 그 합격이 더 당연하게 될 것 이라 생각합니다.

---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2020년 10월 18일, 킴아카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