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7년 1단계 실전모의고사 완강 알림, 개인별 성적 분포를 통한 학습진단2017.03.15 12:46
  • 작성자 킴아카(kimaca)
  • 조회 2786

2017년도 모의고사는 2단계로 구분합니다.

1단계는 통상적으로 출제 가능성 있는 문제들을 선별하여 복원, 자체 출제, 응용을 한 것들입니다. 현재까지 출제되어온 문제 중 반복성이 높은 것들을 별도로 검토하여 종합문제로 구성합니다. 대개 기출문제 유형이나, 또는 예상가능한 문제유형들을 엄선하여 제공하게 됩니다. 한편, 유관된 문제 중 공무원 시험에 출제 가능한 것들을 킴아카가 복원 또는 수정한 것을 조합하여 제공하게 됩니다. 유형에 따라 중난이도 정도에서 실전에 유사한 수준으로 출제가 됩니다.  다만, 구조의 경우 3주차 문제는 중고 난이도로 구성하여, 간혹 고난이도 문제로 출제되는 것들을 반영, 출제가 되었습니다.

2단계는 각 기관별 다양성을 고려하여, 실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유형으로 출제하게 됩니다. 반복성 있게 공부해야 할 문제유형을 검토하여 출제가 됩니다.  여기에 더불어, 추세를 반영하여, 예상되는 문제유형을 추가로 하여, 고득점을 지향할 수 있는 문제유형을 고려하여 출제가 됩니다.

필요에 따라 각 단계별 3주완성을 통해 학습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체 포인트 이론은 6주차를 구분하여 매주차별 가장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경우 필요로 하는 학습 엑기스 골자를 선정하여 제공하게 됩니다.

1단계는 종강되었으나, 2단계는 아직 문제를 좀 더 선별하고, 다시 출제하는 중이며, 일정상 국가직 시험을 보기 전에 완강하려는 목표로 현재, 문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자가진단에 대한 성적 분포 :

1. 모의고사 문제 유형에 따라 평균 90점 이상의 득점이 되신다면 합격권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시면, 분명 전공성적은 상대적으로 우월하시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그 이하의 평균성적이라면, 좀더 분발하셔서, 시험의 약한 부분을 보완할 필요가 높습니다.

2. 모의고사 문제에 대해 평균 80점 전후라면, 테마특강 강좌에 대한 보완학습이 필요합니다. 테마특강에서 제공했던 이론과 문제유형에 대한 반복적 학습이 보다 필요합니다. 시험점수를 높이기 위해, 나름대로 집중을 하시고, 자주 출제되는 것들을 반복적으로 숙지하시면, 분명 상위 레벨로 진입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3. 모의고사 문제에 대한 평균 60점 전후 라면, 좀 더 학습량을 증가시켜서, 기본서 학습에서 필요로 하는 큰 흐름에 따라 좀더 기본을 다듬을 필요가 높습니다. 현재 킴아카에서는 이론과 테마, 모의고사를 온라인으로 병행할 수 있으므로, 약한 부분을 찾아 좀더 보강학습할 필요가 높다고 봅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나 전공 공부 중 약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할 것을 권장합니다.

4. 40점 정후라면 킴아카 학습질의를 통해 개인상담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학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공부와 반복적으로 나오는 암기량이 동시에 증가시켜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이해도를 높이면 기본 점수는 분명 상승할 것 입니다. 기본서 학습을 보다 철저하게 하셔서 이해도를 높이는 학습의 접근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기본서 학습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를 하셨다면, 테마강좌를 통해 다양한 기출문제 유형을 응용한 것들을 풀어 봄으로써, 문제의 의도를 이해하는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론과 문제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이론만 아신다고 문제를 잘 푸는 것은 아니므로, 문제의 응용을 위해서는 테마강좌를 통해 문제의 답을 스피드 하게 풀어보는 훈련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결론 : 여러분의 점수, 분명, 노력한 만큼 성적이 나오기 위해서는, 모의고사를 통해 진단을 하시고, 약한 부분을 보충하신다면, 실전 시험에서는 공부한 만큼 성적이 나올 것이라 봅니다. 공부, 쉽지 않지만, 분명 노력한 자에게는 그 만큼의 보상이 찾아 올 것 입니다.  시험의 고수는 운도 따라야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얼마만큼 필요로 하는 공부를 적합하게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무조건 공부가 아니라, 실제 도움이 되는 내용과 공부, 시험에 또 나 올 수 있는 것들, 시험에 나올 것 중 파생될 수 있는 것들을 좀 더 공부하신다면, 분명, 올해의 합격생이 될 것 입니다. 파이팅! 합격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