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5 실전대비 모의고사(계획,구조-공통모의고사)완강 및 후속강좌2015.03.30 00:36
  • 작성자 관리자(admin)
  • 조회 3520

킴아카 입니다. 3월, 춥고, 따스하고, 바람 많이 불었던 것 같습니다. 굉장히 변덕스러운 한달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직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굵고 짧게 필요한 부분을 매일 매일 전 과목에 걸쳐서 확인학습 하셔야 합니다. 시험은 어차피 전 과목을 하루에 보기 때문에, 여러분의 머리 속에서 중요 부분이 벗어나지 않토록, 꾸준히 반복하셔야만 시험장에 가셔서 여러분이 공부한 것을 실수하지 않습니다. 외우고, 정리하고, 문제풀어 보면서 진단하고,다시, 또 다시,,,지금까지 공부하신 것을 최종적으로 정리하셔서 가셔야 합니다. 또 음식 잘 드셔야 하고, 잠도 그날 시간에 맞추어서 꼭 규칙적인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의 컨디션 이란 것은 신체 흐름과 리듬이 있어서, 간혹 그렇게 열심히 공부하고도 컨디션 조절로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1. 시험장의 시간 스케쥴에 여러분의 생체리듬을 맞춥니다.(일어나는 시간, 잠자는 시간, 시험보는 시간-최상의 컨디션이 되어야 하며, 식사시간,,,등, 분명 중요합니다.)

2. 가급적 매일, 매일 과목별 골고루 공부. 분명, 암기와 이해가 있으나, 암기할 것들이 여러분의 머리를 벗어나지 않토록 반복 합니다.

3. 자료를 잘 활용합니다. 문제 유형도 틀린 것, 맞는 것 확인하시고, 틀린지문은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시험장에서는 실수하지 않아야 할 것 들인데, 인간은 분명, 실수한 곳에서 또 실수할 수 있다는 것, 실수를 만회하는 방법은 시험장에 가시기 전 보다 확실하게 모의시험 보시고, 확실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4. 시간 배분을 할 때 전공과목은 문제당 30~40초 이내, 20문제에 15분을 넘기면 아니됩니다. 지문이 긴 과목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빠른 시간에 실수하지 않고 정답을 골라내는 훈력이 있어야 합니다. 모의시험, 반복적으로 훈련하시면 됩니다. 실제 시험장에서는 너무 푸는데 걸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면, 분명 풀어도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조건을 먼저 보셔야 합니다. 맞는지, 틀리는지, 어떤 조건에 위배가 되는 것을 고르는 것인지, 분명, 이 부분이 간과되면 불필요한 생각으로 시간 많이 소요됩니다.

5. 문제푸는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쉽게 답이 풀리는 것(다만, 실수하지 않아야 할 문제, 틀리면 손해 막심입니다.), 시간 내에 답을 찾을 수 있는것 우선으로 풉니다. 알것 같은데 확 답이 보이지 않는 것은, 우선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을 확보한 후 푸셔야 합니다. 간혹 시간배분 못해서 후반부 찍었는데, 시험장 나오면,,,,맞출 수 있는 것을 틀리게 되는 실수를 합니다.

* 시험을 연습하는 것도 공부입니다. 모의시험을 통해 충분히 정해진 시간 내에 높은 점수를 받는 것, 이 것을 아는 것은 제가 쓴 글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모의시험을 통해, 훈련하시면, 시험장에 가서는 시험의 달인, 즉, 실력 만큼 점수가 나오는 분, 합격자 입니다. 실력 만큼 점수가 나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실제 모의시험 보시기 바랍니다. 합격,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