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대비 기출문제 풀이과정 소개2021.02.03 22:28
  • 작성자 킴아카(kimaca)
  • 조회 1636

킴아카 입니다.

올해 시험일정에 따라 열공하시다보면, 과년도 기출문제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 합니다.

그런데,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서울시 시험자료 등을 보면 개정된 것들이 반영되지 않아 공부에 혼선이 오기도 합니다.

물론, 가장 쉽게 자료출력해서 문제를 풀 수 있지만, 문제는 개정된 것인지 아닌지, 오류가 있는지 고민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킴아카 기본서 교재(계획,구조)의 경우 단원별로 모아놓은 기출문제는 개정된 것들이 반영되어 공부하시기에 수월하다고 보시면 되며,

개정된 기출문제를 종합적으로 학습하시려는 분들은 다음 킴아카 기출문제풀이 강좌를 선택하신다면, 탁월한 공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1. 계획, 구조의 경우 킴아카 교재의 구성입니다.

킴아카 기본서 는 1권은 이론, 2권은 문제 입니다. 

1) 단원별 기출문제(공개된 기출문제 유형 거의 다 단원별로 모아서 공부하기 좋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2) 최신 기출문제(최신 기출문제만 모아서 후반에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계획, 구조의 경우 기출문제 강좌

개정된 것들은 반영하여 다음과 같이 강좌가 구분됩니다.

1) 국가직(7급, 9급)

2) 지방직*7급, 9급)

 

3. 건축시공학 기출문제강좌

7급 강좌, 공사공단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기출문제풀이->테마특강으로 강좌를 들으시는 것 보다는 건축시공 테마특강 -> 기출문제풀이로 듣는 것이 보다 적합합니다.

그 이유는, 킴아카 테마특강은 최신의 개정기준을 반영하였기 때문에 공부하시면서 개정기준을 반영한 이론이나, 최신 추세반영한 시공학 이론을 공부하시면 기본 틀이 잡힐 것 입니다. 그 다음, 개정된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기출문제에 대한 학습을 하시면, 보다 학습효과가 높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공개된 기출문제는 개정이 되더라도 수정되지 않으나, 킴아카 기출문제는 개정되는 것을 반영하여 수정된 기출문제를 통해 오류를 최소화 합니다.

간혹, 기출문제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출력해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공부하시면서 기준이 개정된 것들이 필터되지 않은 것들이 있어 고민이 되실 것 입니다.

따라서, 시공학의 경우 기출문제는 킴아카 기출문제 강좌를 보시면 개정된 것들이 반영된 자료와 함께 개정된 기준과 함께 해설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4. 2021년 시험 일정은 명확합니다. 여러분의 공부는 꾸준하게 하셔야 합니다. 어떤 과목이던지 자신감 있다고 손을 놓는 순간 점수는 멀어집니다. 기본서->테마특강->문제풀이는 가장 기본입니다. 사람 마다  공부방법과 공부시간은 다르지만 분명한 것은 목표는 동일하고, 교육과정도 합격을 위해 만들어진 것 입니다. 많은 시간을 통해 교재와 테마특강 자료를 매년 만들고 있습니다. 킴아카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잘 활용하여 학습하시고, 한번 보지 마시고 2번, 3번 보시면서 전공학습의 재미를 느끼시면, 분명, 합격은 여러분 곁으로 점점 가까이 다가갈 것 입니다. 공부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더 열심히 더 적극적으로 더 반복적으로 공부하셔야 합니다.

분명한 것은 한번 보고 잘 몰라도, 2번, 3번 보다 보면 친근한 느낌이 올 것입니다. 완벽이란 없다 라고 봅니다. 얼마만큼 시험장에 가실 때 까지 그 지문이, 그 기준이 친숙해 지는지는 결국 반복성 이라 봅니다. 반복적인 학습은 전공학습 시간을 더 단축시킵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반복성이 높아지면 전공학습을 하는 시간이 점점 작아질 수 있습니다. 공부 시간을 효과적으로 점수를 효과적으로 하는 것은 반복적인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면 분명히 점수는 높아질 것 입니다.

2021년, 여러분의 합격을 위한 노력은 합격할 때까지 계속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고대하고, 여러분이 1차시험 합격하는 날 킴아카 합격수기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분명 킴아카 21년 면접특강이 준비되고 시작되는 날 입니다. 여러분의 합격소식 항상 즐겁고 소중한 소식입니다.

여러분의 합격소식을 기대합니다.

21년 2월 3일 킴아카 드림.